김택수 “한국 탁구, 승인전화없는꽁머니사이트 팬들에게 더 다가서야 할 때”


김택수 “한국 탁구, 승인전화없는꽁머니사이트 팬들에게 더 다가서야 할 때”

댓글 : 0 조회 : 319

손혁 코치는 2017 가고시마 마무리캠프를 승인전화없는꽁머니사이트 회상하며, ‘가장 미래가 궁금한 투수’로 이승진을 꼽았다. 손 코치는 “이승진이 어떤 투수로 진화할지 정말 궁금하다”고 밝혔다. 

이승진은 독특한 속구를 던진다. 손 코치는 이승진의 속구를 “볼끝이 살짝 휘어 들어간다”고 묘사했다. “포심 패스트볼의 마지막 변화가 일반 투수가 던지는 컷 패스트볼보다 살짝 늦다”는 게 손 코치 설명이다.

메이저리그에 이승진처럼 선천적으로 휘는 볼 끝을 자랑했던 투수가 있었다. 바로 ‘뉴욕 양키스 전설의 마무리’ 마리아노 리베라다. 리베라는 자신의 볼 끝을 “신이 내려준 선물”이라고 믿었다. 

손 코치는 이승진의 속구를 “투수로서 엄청난 무기”라고 극찬했다. “이승진이 볼 끝 변화로 인해, 제구에 스스로 불안감을 느낀다. 이 부분을 극복한다면, 정말 좋은 투수가 될 것이라 믿는다.” 손 코치의 예측이다. 

“5명 중 2명은 2018시즌 1군 무대에 연착륙 해야”

가고시마 마무리캠프에서 투수진을 지도하는 손혁 코치. 손 코치는 SK 마운드의 '십년대계'를 바라보고 있다(토토=SK)

승인전화없는꽁머니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