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의 감탄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재미있게 승인전화없는꽁머니사이트 보시더군요.


팬들의 감탄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재미있게 승인전화없는꽁머니사이트 보시더군요.

댓글 : 0 조회 : 339

(고갤 끄덕이며)그렇습니다. 탁구는 원래 보는 것도 재미있는 스포츠예요. 물론 이걸 어떻게 보여주느냐가 관건이겠죠. 독일은 공식 탁구 리그가 창설될 정도로 탁구 인기가 좋습니다. 보는 것도 재미있단 이야기죠. 제가 동영상 하나 보여드릴까요.

무슨 영상이죠?

세계 선수권대회 때 직접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가르키며)체육관에 가득 찬 관중들 보이시죠. 여기 입장료가 50유로예요. 우리나라 돈으로 6만 원이 넘습니다(1월 3일 기준 6만4천 원). 승인전화없는꽁머니사이트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지만, 표를 구하기 힘들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대회 시설도 엄청납니다. 마치 윔블던 테니스 대회장에 온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그만큼 팬들이 즐기수 있는 환경과 분위기가 준비돼 있단 거예요. 탁구대도 몇 개씩 놓고 하는 게 아니라 단 한 곳만 세팅해요. 시선 분산을 피하려는 겁니다. 한 대회 한 경기에도 이렇게 치밀하게 준비합니다. 그것은 팬들 입맛에 맞추기 위한 그들의 노력이에요.

주변국인 중국과 일본만 봐도 그렇습니다. 특히 일본은 요즘 ‘탁구 붐’이 일어나고 있어요.

일본은 원래 탁구를 사랑하는 나라입니다. 고비 때마다 한국 선수들에게 패했지만, 실력 면에선 전통의 강호였어요. 탁구 인기도 어마어마합니다. 전국 대회 평균 관중이 6000명 이상이에요. 표를 못 구할 정도예요.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결국, 탁구란 서비스를 제공할 때의 마인드라고 봐요. 우린 서비스란 말 자체를 아예 쓰지 않잖아요. 하지만, 현대 스포츠는 서비스 마인드 없인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탁구에서의 ‘서비스’는 조금 생소합니다.

거창한 게 아닙니다. 새로운 걸 시도하고. 팬 친화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게 서비스라고 봐요. 시대가 변하듯 탁구계도 변합니다. 최근엔 경기 룰도 달라졌어요. 하지만, 변하지 않는 게 있습니다. 바로 팬이에요. 한 종목의 인기를 판단하는 기준도 팬입니다. 한국 탁구가 한 단계 올라서기 위해선 이러한 팬서비스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승인전화없는꽁머니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