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탁구 남자대표팀 김택수 감독은 승인전화없음 이를 흥미롭게 지켜봤다.


한국 탁구 남자대표팀 김택수 감독은 승인전화없음 이를 흥미롭게 지켜봤다.

댓글 : 0 조회 : 41

김택수는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탁구 스타였다. 현역 시절 1990년 승인전화없음 베이징 아시안 게임 단체전과 1998년 방콕 아시안 게임 단식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선 단식과 복식에서 각각 동메달을 획득했다. 현재는 남자탁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고 있다(토토=게티이미지코리아)

요즘 탁구계는 김 감독 현역 시절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입니다. 탁구 문화와 흐름 등 모든 게 달라졌어요.

문화도 문화지만, 환경 자체가 정말 좋아졌죠. 이젠 방 안에 앉아서 상대 경기나 정보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을 테고요.

요즘 후배들은 ‘간절함’을 놓치고 살 때가 많아요. 실업팀에 들어가면 나쁘지 않은 보수를 주고, 레슨 등으로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적어도 국가대표라면 그에 걸맞은 책임감이나 노력이 필요하거든요. 그런 점들이 가끔 아쉬워요.

유남규, 김택수, 현정화 같은 스타들이 나오지 않는 것도 이유가 될 수 있을까요.

틀린 말은 아닙니다. 지금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더 많은 걸 물려줘야 했습니다. 그건 제 잘못이기도 하고요.

고해성사처럼 들립니다.

승인전화없음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